Connect with us


스마트자동차

앤시스, BMW그룹 ADAS 및 자율주행용 시뮬레이션 툴 체인 개발한다

앤시스는 BMW 그룹과 공동으로 ADAS 및 자동/자율 주행 기능을 개발하고 검증하기 위한 안전 수칙에 맞춰 안내되는 최초의 엔드투엔드 시뮬레이션 툴 체인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Published

on

BMW그룹, 앤시스와 자율 주행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공동 개발

앤시스, BMW 시뮬레이션 개발

앤시스코리아(ansys; 대표 문석환)은 앤시스가 BMW 그룹과 공동으로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자동/자율 주행 기능을 개발하고 검증하기 위한 안전 수칙에 맞춰 안내되는 최초의 엔드투엔드 시뮬레이션 툴 체인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BMW 그룹은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역량을 활용하여 L3 단계(운전자는 탑승하지만 차량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은 차량이 주도적으로 하는 상태)의 자율주행 차량을 양산하는 최초의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앤시스 측은 “양사의 협력은 ADAS와 자율 주행 차량(AV) 시스템 안정성을 높여 신차 출시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크게 단축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BMW 그룹의 니콜라이 마틴(Nicolai Martin)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담당 수석 부사장은 “L3 자율 주행을 달성하는 것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으로서, BMW의 높은 수준의 기술 혁신을 입증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BMW 그룹은 자율 주행 테스트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을 모의로 진행해 보고, 데이터에 중요한 시스템 정보를 수집 및 수정을 위한 도구로서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하게 된다. 앤시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BMW 엔지니어는 시뮬레이션된 워크플로우의 강력한 설계 최적화와 조정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앤시스의 프리스 바네르지(Prith Banerjee) CTO는 ‘자율 주행은 자동차 산업의 핵심 과제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진정한 자율 주행 기술 구현은 클라우드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네이티브 방식이고 유연하게 확장 가능하며 대규모 데이터에 분석에 적합하고 개방적인 최첨단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네르지는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자동화된 시뮬레이션 툴 체인은 실시간 드라이브 데이터와 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의 확장성을 사용하여 AV 애플리케이션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개선하고 개발 비용의 부담을 줄여준다.”라고 밝혔다.

Products

인피니언, 전기차 인버터용 HybridPACK™ Drive G2 전력 모듈 출시

인피니언은 자사의 차세대 칩 기술인 EDT3(Si IGBT)와 CoolSiC™ G2 MOSFET을 채택한 고성능 차량용 전력 모듈 HybridPACK™ Drive G2를 출시했다.

Published

on

By

인피니언 차세대 칩 기술 EDT3(Si IGBT)와 CoolSiC™ G2 MOSFET 채택

인피니언의 차량용 전력 모듈 HybridPACK™ Drive G2
인피니언의 차량용 전력 모듈 HybridPACK™ Drive G2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사의 차세대 칩 기술인 EDT3(Si IGBT)와 CoolSiC™ G2 MOSFET을 채택한 고성능 차량용 전력 모듈 HybridPACK™ Drive G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HybridPACK Drive는 다양한 글로벌 전기차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약 3백만 개의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2017년 1세대(G1) 제품이 출시된 이후, 2021년에는 HybridPACK Drive Automotive CoolSiC MOSFET 제품군으로 확장되었다.

인피니언의 HybridPACK Drive G2는 고집적 B6 패키지의 HybridPACK Drive G1을 기반으로 했다. 그럼에도 동일한 풋프린트로 확장성을 제공하고 더 높은 전력대와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HybridPACK Drive G2는 다양한 전류 정격과 전압(750V와 1200V)으로 제공된다.

회사측은 “HybridPACK Drive G2는 750V 및 1200V 전압대로 최대 300kW의 전력을 제공하며,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예를들어 차세대 위상 전류 센서와 온칩 온도 센싱 등의 옵션을 통합해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Continue Reading

Products

키사이트, E-Mobility용 충전 테스트 솔루션 확대

키사이트가 e-모빌리티를 위한 자사의 전기차(EV) 및 EVSE(Electric Vehicle Supply Equipment) 충전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Published

on

By

모든 전기차 충전 개발 사이클을 전반적으로 지원 가능해

키사이트의 스마트 충전 에뮬레이션
키사이트의 스마트 충전 에뮬레이션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e-모빌리티를 위한 업계 최고의 설계, 에뮬레이션, 테스트 솔루션 툴셋 을 구축하기 위해 자사의 전기차(EV) 및 EVSE(Electric Vehicle Supply Equipment) 충전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키사이트 e-mobility 충전 테스트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EV / EVSE 제조업체는 e-모빌리티 제품에서 사용하는 기초적인 통신 프로토콜을 처리하는 솔루션으로 이러한 복잡성을 해소할 수 있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충전 테스트 솔루션은 CCS(Combined Charging System) 표준에서 채용하는 통신 프로토콜의 모든 범위에 초점을 맞추고 적합성 테스트와 형식 승인을 통한 EV 및 EVSE 제품 간의 상호운용성을 개선한다.

키사이트는 이번에 키사이트의 강력한 EV / EVSE 테스트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통신 기반 충전 테스트 솔루션을 추가함에 따라 업계는 빠르게 성장하는 e-모빌리티 시장에 대응하는데 필요한 도구를 갖출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Continue Reading

Trending

© 2024 Copyright by Mobility Times. All rights reserved.


tel. 0505-379-1234 | e-mail. mobi@mobilitytimes.net | Powered by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Address: #260, 2F, Shinchonro 25, Seodaemun-gu, Seoul, 03785, Korea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로 25, 2층 260호 (우 03785)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전직원 스마트오피스 및 재택근무로 자율근무제 시행중입니다.]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 Times) | 등록번호: 서울 아04965 | 등록일: 2018년 2월 9일 | 사업자등록번호: 206-11-69466 | 발행처: 아이씨엔
발행인/편집인: 오승모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오승모 | 청소년보호책임자: 오윤경 | 기사제보: mobi@mobilitytimes.net


모빌리티타임즈(mobility times)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