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s
moxa, 차세대 방화벽 및 보안 대시보드 콘솔(SDC)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
Moxa, 뉴노멀 시대를 위한 산업용 사이버 보안 강화
Moxa(모싸)는 새로운 산업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인 EtherCatch IEC-G102-BP 시리즈 IPS와 EtherFire IEF-G9010 시리즈 차세대 방화벽 및 보안 대시보드 콘솔(SDC: Security Dashboard Console)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중요한 제조 및 인프라 설비에 대한 네트워크 방어기능을 강화하여 기업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Moxa의 산업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은 EtherCatch IEC-G102-BP 시리즈 산업용 차세대 IPS, EtherFire IEF-G9010 시리즈 산업용 차세대 방화벽 및 보안 대시보드 콘솔(SDC: Security Dashboard Console)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는데, 악의적인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OT 시스템을 예방적으로 보호하고, 가상 패치로 인해 영향을 받는 OT 장비의 취약성을 신속하게 해결하며 산업용 네트워크의 가시성을 손쉽게 개선할 수 있다.
악의적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OT 시스템 보호
EtherCatch 시리즈 산업용 차세대 IPS 및 EtherFire 시리즈 산업용 차세대 방화벽은 OT 네트워크의 엣지 상에 있는 PLC와 HMI와 같은 중요한 자산을 보호한다. EtherCatch 및 EtherFire는 OT 중심의 DPI 기술을 갖추고 있어 네트워크 트래픽을 차단하고, 사용자가 기존의 자산 및 연결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관리자와 운영자가 사이버 공격에 대한 세분화된 동작 모니터링 및 제어를 통해 OT 시스템의 현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패턴 기반의 가상 패치
패치를 자주 수행하면, 시스템이 사이버 위협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게 줄어든다. 그러나 OT 환경에서는 이러한 작업이 상당한 어려움이 될 수 있다. ‘가상 패치’ 기술은 이러한 취약성을 차단하여 기존의 패치 관리 프로세스를 보완할 수 있다. 가상 패치는 에이전트가 없는 비상 보안 툴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며, 네트워크 관리자와 운영자가 영향을 받는 OT 장비의 취약점을 신속하게 해결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가시성 및 중앙집중식 관리
Moxa의 보안 대시보드 콘솔(SDC)에는 관리자와 운영자가 한 곳에서 EtherCatch 및 EtherFire 시리즈를 관리할 수 있는 직관적인 실시간 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SDC는 보안 정책을 조정 및 자동화하고,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EtherCatch 및 EtherFire 시리즈에 대한 정책 및 펌웨어, 패턴 업데이트를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다.
“뉴노멀 시대에는 OT/IT 융합에 있어 특히 사이버 보안에 대한 과제가 중요하다. 전세계적으로 전염병이 확산되면서 사이버 보안을 구축하려는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 Moxa는 고객의 디지털화 여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IT 관리자나 설비 운영 관리자, 제조업체들은 설비와 원격 현장을 보호하기 위해 OT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중앙집중식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Moxa의 산업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 사무엘 치우(Samuel Chiu), Moxa 네트워킹 제너럴 매니저
Moxa는 현재 산업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인 EtherCatch IEC-G102-BP 시리즈 산업용 차세대 IPS와 보안 대시보드 콘솔(SDC) 보안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EtherFire IEF-G9010 시리즈 산업용 차세대 방화벽은 2020년 3분기에 공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제품 데이터시트를 참조하거나 https://www.moxa.com/Secur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빌리티(Mobility)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찾다
-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times.net)
Features
바스프, 차세대 IGBT 반도체 위한 고성능 폴리프탈아미드(PPA) 소재 출시
세미크론 댄포스, 태양광 및 풍력 에너지 시스템 위한 인버터용 Semitrans 10 IGBT에 적용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차세대 전력 반도체IGBT(절연 게이트 바이폴라 트랜지스터) 하우징 제조에 최적화된 폴리프탈아미드(PPA) 소재를 개발했다.
바스프는 새로운 울트라미드 어드밴스드(Ultramid® Advanced) N3U41 G6을 통해 전기차, 고속 열차, 스마트 제조 및 재생에너지 발전 등에 활용되는 고성능의 안정적인 전자 부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GBT는 전력 전자장치에서 전기 회로의 효율적인 스위칭 및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전력용 반도체의 일종이다. 차세대 IGBT를 위한 소재 확보가 중요한 상황에서, 울트라미드 어드밴스드 N 등급은 뛰어난 내화학성과 치수 안정성으로 IGBT의 견고성, 장기 성능 및 신뢰성을 향상해 에너지 절약, 전력 밀도 및 효율성 향상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바스프의 PPA소재는 이러한 이점으로 전력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세미크론 댄포스(Semikron Danfoss)의 태양광 및 풍력 에너지 시스템 인버터에 적용되는 Semitrans 10 IGBT의 하우징으로 사용되고 있다.
IGBT는 현대의 전자기기, 특히 재생 에너지 부문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부품으로, 더 높은 온도에서 작동되면서도 안정성과 성능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세미크론 댄포스의 연구 및 사전 개발 담당 요른 그로스만(Jörn Grossmann)은 “바스프의 새로운 PPA 소재를 통해 Semitrans 10의 성능과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정립했다. 바스프의 소재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높은 절연성을 보이며, 조립 공정에서 단기적으로 나타나는 피크 온도에서도 뛰어난 견고성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고성능 소재와 스마트 설계의 결합으로 스위칭 속도를 높이고 전도 손실을 줄이는 동시에 열 관리 효율을 개선하여 전력 제품 관련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비할로겐 난연제를 사용하는 레이저 감응형 울트라미드 어드밴스드 N3U41G6은 높은 열 안정성, 낮은 수분 흡수율 및 우수한 전기적 특성이 결합된 제품이다. 600V(IEC 60112 기준)의 높은 CTI(Comparative Tracking Index, 비교 추적 지수)가 특징으로, 기존 제품보다 연면거리가 낮고 절연성이 우수하여 IGBT의 소형화 지원이 가능하며, UL 인증 등급은 150°C의 우수한 전기적 RTI(상대 온도 지수) 값을 보여준다.
IGBT 제조 시, 바스프의 PPA는 사출 성형 후 금속 핀과 클램프를 반도체와 조립하는 데 사용되는 포팅 재료와 호환될 수 있다.
바스프 전력 전자 분야 애플리케이션 전문가 요헨 슈베르트(Jochen Seubert)는 “바스프의 PPA는 전 세계적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샘플링 서비스 및 고객 중심의 기술도 지원하고 있다”며, “새로운 PPA 소재는 전력 제품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재생 에너지로의 글로벌 전환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모빌리티(Mobility)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찾다
-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times.net)
동급 대비 최대 작업반경 제공… 무게 12% 낮추고, 작업시간 11% 줄여
HD현대로보틱스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행사장에서 산업용 로봇 ‘U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며, 신제품 출시를 공식화 했다.
HD현대의 로봇 부문 계열사인 HD현대로보틱스는 지난 23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막한 ‘미래혁신기술박람회 2024’(이하 FIX 2024)에서 U시리즈 4종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FIX 2024에서 첫선을 보이는 HD현대로보틱스의 U시리즈는 기존 로봇 대비 무게와 작업 시간을 크게 줄이고, 작업 반경이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U시리즈는 구조설계를 최적화해 크기를 줄이는 방식으로 기존 대비 로봇의 자체 무게를 최대 12% 감량하고, 작업 시간을 최대 11% 단축했다. 이를 통해 생산라인 배치를 최적화하고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일한 무게를 들어 올릴 수 있는 다른 중소형 모델과 비교했을 때 최대 수준의 작업 반경을 제공, 넓은 작업 반경을 확보하기 위해 더 큰 로봇을 구입해야만 했던 고객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됐다.
U시리즈는 아크용접, 핸들링 및 머신텐딩 분야에 최적화돼 자동차 제조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생산 시설에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하다.
HD현대로보틱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2월부터 사전 구매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 보증 기간 연장, 부품 할인, 특별 할인가 적용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완수 HD현대로보틱스 대표는 “이번에 출시되는 U시리즈를 필두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폭넓은 라인업을 바탕으로 HD현대로보틱스의 우수한 제품 기술력 및 솔루션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로보틱스는 2026년까지 협동로봇을 포함한 10종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총 50여 개의 산업용 로봇 라인업을 구축, 산업용 로봇 시장 국내 1위 지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모빌리티(Mobility)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찾다
-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times.net)
Features
콘티넨탈, 차세대 유압 부싱 휠셋 개발.. 철도 유지보수 비용 절감
콘티넨탈의 유압식 휠셋 가이딩 부시는 쉽게 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차를 수정하지 않고도 개조할 수 있다
교통 서비스 제공업체는 휠셋의 유지 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콘티넨탈(Continental)은 기차의 대차용 부시를 안내하는 차세대 유압 휠셋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부싱은 트랙이 휠셋에 가하는 압력을 기존 유압 부싱보다 훨씬 더 잘 적응시킬 수 있다.
휠셋에 영향을 미치는 압력의 고급 균형은 중요한 열차 구성 요소의 수명을 늘리므로 서비스 간격이 길어지고 계획되지 않은 수리 작업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유지 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동시에 트랙 슬리퍼가 바퀴에 미치는 영향이 눈에 띄게 줄어들기 때문에 승객의 편안함은 향상된다.
콘티넨탈 유압 부싱은 기존 유압 부싱보다 훨씬 높은 정적 및 동적 종방향 강성을 구별할 수 있다. 이는 커브에서 매우 부드러운 휠셋 유도를 얻을 수 있고 트랙의 압력이 감소하도로 한다. 반면에, 고속 직선 도로에서는 높은 방향 안정성을 제공한다.
콘티넨탈의 유압식 휠셋 가이딩 부시는 쉽게 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차를 수정하지 않고도 개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지 보수 비용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열차 운영자가 이미 운행 중인 열차에 이를 설치하는 것도 쉽다.
콘티넨탈의 그룹 섹터인 ContiTech의 산업용 솔루션 EMEA 비즈니스 영역의 운영 유닛 다이내믹 및 서스펜션 솔루션 책임자인 Sara Grotsch는 “우리의 휠셋 가이딩 부시가 오늘날 표준보다 압력에 더 잘 적응함에 따라 레일과 휠의 마모는 기존 유압 부싱에 비해 현저히 낮을 수 있으며 다른 모든 요소는 동일하다”고 설명했다.
모빌리티(Mobility)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찾다
-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times.net)
-
News4개월 ago
전동모빌리티 기업 이비코, 연 1500대 규모 골프카트 수출 계약 체결
-
News4개월 ago
삼성, 미국 가전제품 시장 디지털 광고에서 선두를 달리며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4% 증가
-
News3개월 ago
이동형 로봇용 안전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IEC 61508 · ISO 13849’ 국내 최초 인증
-
Features4개월 ago
삼성전자, 한국 ‘파운드리 포럼 & 세이프 포럼 2024’ 개최
-
News4개월 ago
현대자동차그룹, 영국 옥스포드대 산하 미래연구센터 설립
-
News4개월 ago
LG전자, 산업용 자율주행로봇 국제 안전 표준 인증 획득
-
News4개월 ago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미래 모빌리티 체험 전시 ‘4D 라이드’ 리뉴얼
-
Global3개월 ago
온세미, 폭스바겐 그룹의 차세대 전기차 공급업체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