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전동모빌리티 기업 이비코, 연 1500대 규모 골프카트 수출 계약 체결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 총판 계약으로 연 200억 매출 효과 기대
신생 전동 모빌리티 전문 기업 이비코(EVKO)가 글로벌 전동 골프카트, 리튬 배터리, 전기차 충전기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했다.
이비코는 인도네시아와 브라질 현지업체와 자사 전동 골프카트 브랜드인 ‘EN 시리즈’ 제품과 전용 리튬 배터리의 판매를 위한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계기로 이비코는 해외 유통 네트워크 확장을 가속화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총판 계약에 따라 이비코는 연간 약 1500대의 전동 골프카트와 3000개의 리튬배터리의 추가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는 약 200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이비코는 이러한 성과가 기술력에 더해 글로벌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에 기반한 전략적 접근 방식이 결합한 결과로 보고 있다.

이비코의 EN 시리즈 전동 골프카트는 4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안전성을 높이고 51V 105Ah의 전용 리튬 배터리를 장착한 프리미엄급 모델이다. 기존 납산 배터리 대비 사용 시간을 3배 늘린 리튬 배터리를 탑재해 4시간 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금형과 도장, 조립과 관련된 전체 공정을 제조 공장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해 제품의 퀄리티를 소형 전기자동차 수준으로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비코는 현재 미국, 베트남, 스페인 등의 현지 기업과 유통 계약을 추진하고 있으며, 3년 후 연간 3000대의 골프카트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이비코가 글로벌 전동 모빌리티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임을 알리는 강력한 메시지이기도 하다.
이비코 이종형 CEO는 “이번 EN 시리즈의 글로벌 진출은 이비코의 전동 모빌리티를 해외에 알리고, 더 나은 친환경 이동 수단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제품의 혁신을 계속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를 위해 국내 전기 레이싱 자동차 개발팀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더욱 강화된 퍼포먼스의 골프카트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모빌리티(Mobility)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찾다
-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times.net)
-
News2개월 ago
현대자동차, ‘셔클 교통약자 이동서비스’로 동탄1신도시에서 무장애 이동 혁신 실험
-
EnglishNews2개월 ago
Boston Dynamics and Hyundai Motor Group Forge Deeper Ties to Revolutionize Mobility Manufacturing
-
Global2개월 ago
보스턴 다이내믹스-현대차그룹, 로봇 기반 모빌리티 생산 혁신 본격화
-
EnglishNews2개월 ago
US UAV Market worth $5,470.1 million by 2029… by MarketsandMarkets
-
News2개월 ago
ABB, 로봇 사업부 분할 상장 추진… “2026년 2분기 독립 회사로”
-
Features1개월 ago
중국 로봇 개에 대한 국가안보 위협 시나리오.. 미 하원 특위, 유니트리 로보틱스 전면금지 촉구
-
News1개월 ago
오토폼엔지니어링, 한국서 ‘AI 기반 디지털 금형 생태계’ 구축 본격화
-
News1개월 ago
“카드 한 장이면 끝!”.. 에바씨엔피, 전기차주 위한 ‘꿀템 카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