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 with us


Features

첨단 라이다 기술이 보행자 안전을 얼마나 지켜주나?

Published

on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작년에 미국 전체 자동차 주행 거리가 13% 감소한 반면 자동차 사고에 의한 사망은 8% 증가했다고 미국 산업안전협회(National Safety Council)가 발표했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가 보행자 자동 긴급제동(Pedestrian Automated Emergency Braking, PAEB) 시스템의 기능이 라이다 기술을 통해 얼마나 크게 향상되어 연간 수 천명의 생명을 구할 가능성이 있는지를 보여줬다.


벨로다인의 새 동영상이 라이다 기반 보행자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이 모든 여건에서 보행자 사망 사고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보여준다

벨로다인은 가격이 적절한 자사의 라이다 기반 PAEB솔루션이 모든 여건에서 우수한 성능을 나타내 레이더+카메라 기반 시스템 보다 결정적으로 유리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새로운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기술은 미국 고속도로안전관리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NHTSA)이 보행자 사망 사고의 80%가 조명이 어두운 여건에서 일어난다고 하는 밤에 특히 매우 중요하다.

벨로다인의 동영상은 레이더+카메라 기반 기술을 채용한 높은 등급의 PAEB시스템이 6가지의 야간 시나리오에서 모두 실패한 반면 벨로다인 PAEB 솔루션은 모든 상황에서 충돌 사고를 피한 놀라운 시험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레이더+카메라 기반 기술을 채용한 PAEB 시스템이 어두운 환경에서 보행자를 적절히 보호하는지를 확인시킨 NHTSA와 미국자동차협회(American Automobile Association, AAA)가 독립적으로 실시한 시험을 뒷받침한다.

벨로다인의 PAEB 솔루션에는 특허 받은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가 자사의 라이다 센서와 함께 결합되어 있다. 이들 센서는 자동차의 전면 유리 뒤를 포함해 여러 곳에 쉽게 내장할 수 있다. 벨라 소프트웨어는 라이다 데이터를 해석해 움직이는 물체 및 정지된 물체와의 충돌을 피하고 경감시킨다. 벨라는 충돌을 미리 관찰 예측해 자동차의 궤도를 다른 도로 사용자 및 물체와 비교해 임박한 충돌 사고 시나리오를 식별하고 피한다.

벨로다인은 회사가 실시한 PAEB 시험 방법과 결과를 NHTSA 및 다른 자동차 안전 관련 단체들과 공유하고 있다. NHTSA는 신차평가 프로그램(New Car Assessment Program, NCAP)에 PAEB를 포함한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의 기능을 추가해 NCAP를 업데이트할 것을 건의하는 제안을 받은 상태다. 벨로다인은 NHTSA가 진화하는 안전 기술의 발전 속도와 보조를 맞추고 소비자들에게 매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NCAP계획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NHTSA고위 관리자들이 이 제안의 검토를 완료하고 논평 요청에 대한 반응을 보일 것을 기대하고 있다.

아난드 고팔란(Anand Gopalan) 벨로다인 라이다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PAEB시험 결과는 규제당국과 시험 기관들이 PAEB평가 프로토콜에 야간 여건을 반듯이 포함시켜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며 “모든 사람, 특히 자동차 제조업체와 운전자들은 PAEB같은 ADAS가 매우 다양한 조명 상황, 특히 보행자 사망 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야간에 효과적으로 기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벨로다인의 라이다 데이터와 벨라 프로세싱 소프트웨어가 연간 수 천명의 보행자 생명을 구할 잠재성을 가진 효과를 보였고 채용될 태세를 갖춘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벨로다인 라이다

벨로다인PAEB 시험 방법

벨로다인의 PAEB시험은 주변 조도가 1룩스 이하인 독립 시험 시설에서 야간에 가로등 없이 실시됐다. 시험에서는 2대의 자동차가 직선 트랙을 30mph의 속도로 주행했다. 각 자동차는 시험하는 동안 하향 전조등을 켰다. 미국 고속도로안전 보험협회(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IIHS)와 유럽 신차평가프로그램(Euro NCAP)이 정한 시험 프로토콜과 비슷한 정지된 어린아이 및 성인 보행자 마네킹이 표적으로 사용됐다.

2대의 자동차는 각각 5가지의 시나리오 또는 자동차가 표적물과 3번 충돌할 때까지 6가지 시나리오에서 평가해 표적물과 자동차의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했다. 자동차를 평가한 시나리오는 성인을 50% 중복되게 통과하고(시험 자동차의 차폭 중앙에서); 성인을 25% 중복되게 통과하며; 어린아이를 50% 중복되게 통과하고; 어린아이를 25% 중복되게 통과하며; 성인을 75% 중복되면서 어린아이 뒤 10피트 거리에서 통과하고; 성인을 운전자 쪽 모퉁이로 통과하고 넘어진 성인을 50% 중복되게 통과하게 했다.

벨라레이(Velarray) 라이다 센서를 장착한 벨로다인의 라이다 기반 PAEB시스템을 탑재한 자동차는 시험한 5가지 시나리오에서 5번 모두 성공적으로 시간에 맞게 정지해 충돌을 피했다. 레이더-카메라 기반 기술을 사용한 PAEB시스템을 탑재한 자동차는 모든 시험 시나리오에서 실패했다.

벨로다인의 PAEB시험에 관한 추가적인 세부사항은 ‘어두운 야간 여건에서의 보행자 자동 긴급제동 기능 향상(Improving Pedestrian Automatic Emergency Braking[PAEB] in Dark, Nighttime Conditions)’ 제하의 백서에서 볼 수 있다.

byline bar

모빌리티(Mobility)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찾다
-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times.net)

벨로다인 라이다

engineers channel
Continue Reading
Advertisement



Click to comment

댓글 남기기

Trending

© 2024 Copyright by Mobility Times. All rights reserved.


tel. 0505-379-1234 | e-mail. mobi@mobilitytimes.net | Powered by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Address: #260, 2F, Shinchonro 25, Seodaemun-gu, Seoul, 03785, Korea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로 25, 2층 260호 (우 03785)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전직원 스마트오피스 및 재택근무로 자율근무제 시행중입니다.]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 Times) | 등록번호: 서울 아04965 | 등록일: 2018년 2월 9일 | 사업자등록번호: 206-11-69466 | 발행처: 아이씨엔
발행인/편집인: 오승모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오승모 | 청소년보호책임자: 오윤경 | 기사제보: mobi@mobilitytimes.net


모빌리티타임즈(mobility times)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