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cy
성남시,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연회 개최
자율주행 기업의 기술 개발 및 고도화 지원

성남시,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연회 개최
성남시가 지난 3월 12일 수정구 복정동 성남수질복원센터 내 자율주행 기본시험장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언맨드솔루션, ㈜모빌테크, ㈜에스오에스랩 등 자율주행 관련 기업 3곳과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이 참여해 각각 자사의 모빌리티, 고정밀 3차원 지도데이터 플랫폼, 3차원 고정형 라이다 등의 기술을 소개했다.
각각의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된 차량 3대와 셔틀 1대도 선보였다. 시승 행사도 진행됐다. 은수미 시장은 자율주행셔틀(6인승)을 타고 기본시험장을 달렸다.
지난달 9일 문을 연 자율주행 기본시험장은 성남수질복원센터 내 도로 등 기존 시설을 활용해 조성됐다. 무인이동체의 기본동작 명령 수행 등을 시험할 수 있는 자율 테스트 공간 1872㎡와 시험 도로 1㎞ 구간이 있다. 자율주행차의 가속, 이탈 등 기술 안전성과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은수미 성남시장이 자율주행셔틀에 탑승한 가운데 기본시험장을 주행했다
성남시는 “자율주행 기업의 기술 개발과 고도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율주행 기본시험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가상 테스트베드인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플랫폼 ‘샤크’ 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빌리티(Mobility)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찾다
-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times.net)
-
Products2개월 ago
NXP, 2세대 차량용 개발 플랫폼 ‘오렌지박스 2.0’로 SDV 시대 지원
-
News2개월 ago
엘앤에프, ‘뉴로컬리즘’ 실천하는 대구발 이차전지 소재 기업
-
News2개월 ago
그리너지, 차세대 전차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개발에 LTO 배터리 공급
-
News6일 ago
퀀텀에어로, AI 무인기로 비상대비 태세 강화
-
News3일 ago
현대모비스, 모비우스 부트캠프 통해 모빌리티 SW 인재 양성 생태계 확장
-
Features3일 ago
현대로템, AI 무인기로 부산항 스마트 항만 진화 이끈다
-
Global23시간 ago
일렉트로비트, SDV 시대 경량 ECU 위한 최적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