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인피니언-한화 NxMD, 자동차 무선 커넥티비티 혁신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인피니언이 한화 NxMD와 협력해 자동차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섰다.
AIROC 와이파이-블루투스 솔루션 결합…콕핏 도메인 컨트롤러 시장 공략 가속화
반도체 전문기업 인피니언이 5월 22일 한화 NxMD와 자동차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분야 전략적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전동화 및 자율주행 시대에 대응한 첨단 콕핏 도메인 컨트롤러(CDC) 시장 공략을 목표로 한다.
인피니언의 AIROC 오토모티브 무선 솔루션 CYW88570XR이 적용된 한화 NxMD의 무선 통신 모듈은 이미 글로벌 자동차 부품사로부터 성능과 품질 인증을 받았다. 이 솔루션은 와이파이 5/6/6E와 블루투스 동시 사용이 가능해 고속 데이터 스트리밍과 멀티 디바이스 연동을 지원한다.
한화 NxMD 장세영 대표는 “스마트폰용 무선 모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차 시장 진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인피니언 이승수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차세대 커넥티드 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양사는 인피니언 홈페이지를 통해 한화 NxMD의 무선 통신 모듈 포트폴리오를 공개할 예정이며, 자동차를 넘어 산업용·상업용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복잡해지는 자동차 E/E 아키텍처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평가된다.

모빌리티(Mobility)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찾다
-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times.net)
-
Global1주 ago
거인 콘티넨탈의 변신, ‘아우모비오(AUMOVIO)’의 이름으로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 출사표
-
People1주 ago
[칼럼] BMW가 ‘노이어 클라쎄’로 던진 질문: 당신의 ‘다음 차’는 무엇으로 만들어져야 하는가?
-
Global1주 ago
‘자동차는 하드웨어’는 옛말… 보쉬(Bosch), ‘소프트웨어’로 그리는 모빌리티의 청사진
-
News2주 ago
현대자동차, 소형 EV의 미래 ‘콘셉트 쓰리’ 뮌헨서 최초 공개
-
Features1주 ago
50만 인파 몰린 뮌헨, 미래 모빌리티의 오늘을 증명하다
-
Global1주 ago
소프트웨어가 지배하는 자동차, 보쉬는 하드웨어로 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