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자동차
인피니언, 헝가리 체글레드에 고전력 반도체 모듈 생산 공장 가동
니언 테크놀로지스는 헝가리 체글레드에 전기자동차용 고전력 반도체 모듈 생산을 위한 새로운 공장이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헝가리 체글레드에 전기자동차용 고전력 반도체 모듈 생산을 위한 새로운 공장이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 공장에는 1억 유로가 투자됐으며, 헝가리 정부의 보조가 추가됐다.
새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체글레드 공장에 275명의 직원이 증가하여 약 1,600명의 직원이 일하게 될 것이다.
인피니언의 COO인 륏허르 베이뷔르흐(Rutger Wijburg)는 “인피니언은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에 주력하고자 한다. 탈탄소화와 디지털화가 인피니언 반도체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높이고 있다. 체글레드는 이미 그린 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해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히고, “새 공장은 전기차 용으로 갈수록 늘어나는 수요를 충당하는데 일조할 것이다. 인피니언은 e-모빌리티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내다보고 투자를 계속해 왔다. 현재 인피니언은 그린 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한 핵심적인 반도체 회사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e-모빌리티의 성장은 앞으로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2027년에 이르면 완전 또는 부분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을 채택한 자동차가 신차 생산의 50퍼센트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측은 “2021년에 생산된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차 두 대 중에서 한 대는 인버터에 인피니언 반도체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모빌리티(Mobility)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찾다
-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times.net)
-
News2개월 ago
친환경차·화물차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제도 연장한다
-
News2개월 ago
‘2024 하반기 C-ITS 상호호환성 시험(K-Plugtest)’ 개최
-
Policy2개월 ago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에 판교형 테크노밸리 만든다
-
News2개월 ago
이노카,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솔루션 미래차 부문 대상 수상
-
Policy2개월 ago
정부가 직접 전기차 배터리 인증 및 이력관리 나선다
-
News2개월 ago
엔발리오, 2040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 100% 감축한다
-
News2개월 ago
스바루의 차세대 아이사이트 스테레오 카메라 전면 감지 시스템의 이미지 센서의 주요 공급업체로 온세미 선정
-
News2개월 ago
인피니언의 차량용 MCU AURIX™ TC3x, FreeRTOS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