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에이아이코리아, 70억원 규모 Pre-IPO 투자 유치 완료
2차전지 전해액 공급 시스템 선도 기업

국내 2차전지 3개 업체의 전해액 공급 시스템(CESS) 장비 및 시설 공사 전문 기업 에이아이코리아(대표이사 안진호)는 약 70억원 규모의 상장 전 지분 투자(Pre-IPO) 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Pre-IPO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을 비롯해 인터밸류파트너스, 에이피알파트너스, 한국투자증권 등이 참여했다.
2014년 회사 설립 이후 에이아이코리아는 신성장 사업으로 2차전지 전해액 공급 장치인 CESS (Central Electrolyte Supply System)를 개발,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에 성공적으로 설치하며 특화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국내 2차전지 제조 빅3 업체(LG에너지솔루션, SK on, 삼성SDI) 등에서 700억원 이상을 수주해 2021년 매출 300억원을 달성했으며, 올 상반기 약 35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에이아이코리아는 올 하반기 코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모빌리티(Mobility)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찾다
- 모빌리티타임즈 (mobilitytimes.net)
-
Global2주 ago
거인 콘티넨탈의 변신, ‘아우모비오(AUMOVIO)’의 이름으로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 출사표
-
People2주 ago
[칼럼] BMW가 ‘노이어 클라쎄’로 던진 질문: 당신의 ‘다음 차’는 무엇으로 만들어져야 하는가?
-
Global2주 ago
‘자동차는 하드웨어’는 옛말… 보쉬(Bosch), ‘소프트웨어’로 그리는 모빌리티의 청사진
-
News2주 ago
현대자동차, 소형 EV의 미래 ‘콘셉트 쓰리’ 뮌헨서 최초 공개
-
Features2주 ago
50만 인파 몰린 뮌헨, 미래 모빌리티의 오늘을 증명하다
-
Global1주 ago
소프트웨어가 지배하는 자동차, 보쉬는 하드웨어로 답하다